선그리기란 그래픽에 가까운 태그 중에 하나로, 이것은 일종의 경계선이다.Horizontal Line을 의미하며 문단의 단락을 구분하거나 모양을 낼 때 사용한다. 생각보다 많이 사용되는 태그이며 이것은 특이하게도 시작태그만 있고 끝태그가 없는 것중에 하나이다. 태그는 아주 간단하다

<hr>

위와 같은 태그를 html문서내 원하는 곳에 삽입시키면 다음과 같은 라인이 형성된다.




좀더 자세하게 사용하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선그리기
예제 설명
<hr> 그래픽에 가까운 태그 중에 하나로,이것은 일종의 경계선이다.Horizontal Line을 의미하며 문단의 단락을 구분하거나 모양을 낼 때 사용한다.
<hr size="크기지정"> 크기는 1에서 원하는 숫자사이의 숫자를 사용하며,선의 굵기를 표현한다.
물론 1이 가장 얇은 괘선이며 숫자가 커질수록 선의 굵기도 커진다.
하지만 너무나도 굵은 선 그리기는 본래 문장의 단락을 구분하려는 의도에서
벗어날수 있다.
<hr width="넓이지정"> WIDTH는 괘선의 도트수,혹은 전체 페이지 폭에 대한 선의 폭을 비율로 나타수 있다예를 들어 500 도트로 선을 그리고 싶으면 width=500 이라고 쓰면 되고 브라우저의 전체장의 50%정도로 선을 그리고 싶다면 width=50% 이런 식으로 %을 쓰면 된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토드로 사용을 하는 경우 그 크기가 고정적으로 항상 지정한 도트의 넓이로 선이 그려진다는 것이고 % 지정방식으로 창의 크기에 따라 지정하는 방식은 창의 넓이를 변화시키면 그 변화한 창의 지정한 % 으로 선을 그린다는 것이다. 선의 넓이 선택시 주의해야 할것이다.
<hr align="정렬"> 정렬분분에 들어 갈 수 있는 것은 right,center,left 이다. align을 지정하지 않는다면 선의 정렬은 항상 left이다 즉 왼쪽에서 부터 시작해서 지정한 넓이만큼 그려진다는 것이다. 오른쪽에서 부터 선을 그리고 싶으면 right을 지정하면 되고 center는 선이 그려진 줄의 정 가운데 위치시키고자 할때 사용된다.
<hr noshade> 만일 입체적인 선이 싫다면 선을 입체적이지 않게 만들 수 있다.
주의 선그리기에서 그려진 선은 지정한 정렬 방식이나 지정한 넓이에 상관하지 않고 한줄로 인식한다. 따라서 선그리기 옆에 글자를 넣고 싶거나 그림을 넣고 싶다면 테이블을 이용한 방법을 사용하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