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이란 우리들이 이미 알고 있는 한글97, Ms word 와 같은 워드프로세서와 같은 문서작성기에서 Table이란 이름으로 흔히 [표]만들기와 거의 유사하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표를 만들어보자....

num name birth address country
1 홍길동 1980-3-2 서울 부산
2 허준 1945-4-3 평양 강릉
3 박찬호 1570-4-6 엘에이 서울


표를 살펴보면 공통적인 것이 있다. 맨윗줄은 항상 고정되어 있으며 그 다음줄 부터 가장 윗줄에 명시된 내용들이 맨드로 쭉 나열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가장 위에 있는 것을 그 테이블의 필드라고 하고, 두번째줄부터 입력된 데이타를 각각 레코드(기록)이라고 말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테이블을 만든다는 것은 테이블의 전체구조인 필드를 먼저 형성하고 나중에 각각의 레코드를 입력하면 위와 같은 형태의 일정한 테이블 즉, 데이타베이스를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이다.

mysql에서는 이런 테이블을 다음의 명령으로 만든다. 테이블의 이름을 abcd라고 가정해보고 위의 예에서 보여진 테이블의 필드를 가지는 테이블을 만들어보자.



mysql>show tables;
Empty set (0.00 sec)


DB를 처음 만들었다면 그 안에는 아무런 테이블도 없으므로 비어있다고 알려준다.



mysql>create table abcd(number int, name varchar(20), birth date, address varchar(20), country varchar(20));

한줄에 다 안써지면 엔터치고 그 다음줄에 위의 내용을 입력하면 된다. 그리고 제일 나중에 ; 를 쓰면 명령이 끝난다.



mysql>desc abcd;

필드와 데이타 타입이 제대로 나오면 성공이다.



- 테이블의 이름은 30bye를 초과할수없음
- 테이블의 이름첫자는 반드시 알파벳문자이어야 한다.
- 사용될 수 있는 문자 : 알파벳, 숫자(0-9), $,#,_(밑줄입니다)
- 테이블의 이름에는 sql 예약어를 사용할 수없음


자료형이란 그 안에 들어갈 자료의 데이타형태를 의미한다. 숫자와 문자와 시간등 데이타의 저장 형태가 다르므로 그 형태를 정확하게 지정해야한다.

- varchar(20) : 변하는문자열의 데이타형
- date : 날짜데이타형
- int : 정수데이타형
- 기타 여러가지가 있다.